흥미롭기

어디서든지 되는 인터넷을 꿈꾼다.. 인공위성과 직접 교신하는 차세대 스마트폰?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어디서든지 인터넷이 되면..좋겠다는 상상!! 해보셨죠?

우리나라(한국)은 3G/4G 망이 잘 깔려있어서 무선 인터넷 잘되는 편인데요..

하지만 그 잘되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속도, 끊김"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어요.. 

또한 여기 내륙 중심가에만 인터넷이 잘되는 편이지, 산간지역으로 들어가만 봐도 인터넷및 통화가 안되는 현상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린 어디서던지 인터넷이 가능하면 좋겠다는 상상을 한번쯤 해봅니다..

그 상상이 현실로 실행하려는 한 회사가 있습니다.. 와우~ 그 회사는 러시아의 모바일 솔루션기업"Yaliny"인데요..

이 "Yaliny"회사는 통신비는 최대한 저렴해야하고, 그 통신은 어디서던지 가능해야 한다 라는 좋은 마인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좋은 마인드로 인공위성과 직접 교신하는 기술을 개발해내는 데 성공합니다.

그리고 2015년에는 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위한 인공위성 135개를 발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와우~ 인공위성을 135개나;;


서비스되면 인공위성과 직접 교신할 수 있는 단말기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인공위성과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 단말기는 Yaliny Point 라는 이름으로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 단말기의 무게는 스마트폰 무게보다 가볍고, 크기도 스마트폰과 비슷할 것이라고 합니다..

Yaliny Point 단말기는 구매하거나 임대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단말기 가격은 150달러라고 합니다..



1.jpg


<Yaliny Point 단말기>


이 이동통신 서비스는 월 1달러 (약 만원) 정도 지불하면 로밍없는 무제한 데이타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우 저렴하죠..

또한 Yaliny 네트워크내의 통신(인터넷,전화)은 공짜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좋네요..ㅎㅎ



2.jpg


<yaliny의 이동통신 인공위성>


3.jpg


<yaliny의 프로젝트 진행과정및 앞으로의 계획(로드맵)>


한편 yaliny에서 이 프로젝트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위해서 모금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yaliny.com/ 에서..



Atachment
첨부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