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롭기

SF 영화의 현실화... 하늘을 나는 자동차! 2017년 첫 출시

1.jpg


SF 영화속에서만 보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드디어 현실화 된다는 소식입니다. 이 하늘을 나는 자동차, 즉 비행이 가능한 자동차 에어로모빌 3.0(AeroMobil 3.0)는 25년간의 연구끝에 2017년에 드디어 상용화될 예정이랍니다.


세상이 SF 현실화가 되는 것 같아 좋지만, 한편으론 그 뒤에는 엄청난 문제가 있을 것 같아, 그게 옳은 건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좋은 것과 안좋은 것은 항상 공존을 하더라고요.. 꼭 좋은 게 있으면 안좋은 게 뒷따라 오는 형태가 세상 이치입니다. 첨단화도 좋지만, 그럴수록 안좋은것도 커지지않을까요?



이 하늘 자동차는 그리 놀라운 소식도 아닙니다. 예전부터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당시에는 늘 문제였던 안전성이 부족해 상용화가 되지못하고, 연구/개발 용도로만 사용했었죠.. 상용화가 된다는 소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업체측은 25년간 지속적으로 연구한 끝에 출시해도 될 완성품에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2.jpg


하늘차는 땅에서 200m의 거리만 있으면 이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이륙거리는 비행기, 전투기보다 짧아요.. 그리고 가솔린을 사용해 일반 주유소에서도 주유가 가능하답니다. 


무엇보다 연비가 좋아요.. 하늘차는 비행거리가 700km 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자동차모드에서 최대 875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연비가 상당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알루미늄과 같은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져 무게도 450kg밖에 되지않다네요.. 연비가 좋은 이유.. 바로 가벼움에 있었습니다. 원래 항공기는 가벼울수록 경비가 절감되죠.. 더 가볍게 한다면...



4.jpg


하늘차는 2인승입니다. 추후에는 4인승도 출시예정이라고 하네요..ㅎㅎ


6.jpg


하늘차를 운전하기위해서는 운전면허는 물론, 파일럿 면허도 있어야 합니다. 파일럿 면허까지..;; 하늘차의 조종기가 복잡해보입니다.


한편 하늘차의 가격은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약 10만 달러이상이 될 것이고 하네요.. 출시되더라도, 보급은 어렵겠네요.. 가격도 문제지만 하늘차의 항공이용에 대한 법규제가 마련될때까지는 운행금지될 수도 있습니다... 


5.JPG


하늘은 땅보다 위험천만한 공간이거든요. 지금 보기에는텅 비어서 하늘을 날라다니고 싶지만 날라다니는 하늘차 수가 많아지면 점차 하늘이 복잡고, 사고도 빈번하게 발생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국가입장에선 운행금지를 시킬 수밖에 없어요.. 지금의 항공법도 얼마나 엄격한데.. 따라서 기술적인 문제만 해결된다고 해서 하늘을 다닐 수 없어요.


하지만 안전성만 제대로 갖추어진다면 한번 타보고 싶군요..

Atachment
첨부 6
  • ?
    terfgayjjang 2015.04.30 09:09:55
    한국에서는 절대불가능하겠군요~~ ㅠㅜ
  • ?
    인터넷짱 2015.05.16 06:46:53
    좋네요.
  • ?
    2nchant 2015.06.30 16:57:38
    점 점 꿈이 현실이 되어가네요
  • ?
    한종철 2015.07.02 08:20:41
    기술로야 이미 하늘을 나는 자동차 여럿 등장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제도나 규정 등의 환경적인 것이 뒷받침돼야 할 겁니다.
?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